인류愛보고서 / / 2023. 6. 20. 01:16

푸바오가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돌아가는 이유&아이바오,러바오와 사육사 할부지, 자이언트 판다 습성

알림글

제휴 마케팅, 아고다 및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목차

    현재 전세계에 2천마리정도 밖에 없는 매우 희귀한 동물 중 하나인 자이언트 판다는 원래는 육식동물이었다고 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초식동물로 바뀐것인데 지금도 판다의 날카로운 송곳니를 보면 이전 습성을 알수 있죠. 오늘은 이와 함께 우리의 마음을 뺏어간 판다가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돌아가는 이유와 아이바오,러바오 및 자이언트 판다 습성

     

    자이언트 판다 습성

     

    원래 육식동물이었던 판다가 대나무,죽순같은 풀만 먹으면서 그만큼 열량을 채우기 위해 하루 종일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고 많이 안 움직이고 자는 거라고 합니다. 또한, 판다가 생긴건 둥글둥글 귀엽게 생겨선 사회생활 즉 단체생활도 잘 할 것 같지만, 단체 생활보다는 독립된 생활을 좋아해서 동물원에서도 따로 두는 것 같습니다.
     
    아이바오가 그랬듯 새끼를 낳아서 키울때만 함께 있는 것이고 그 이후에는 다시 혼자 지내는 것이죠.
     
    또 더운 걸 싫어한다고도 합니다.

     

    우리 인기쟁이 푸바오가 중국으로 돌아가는 이유

    푸바오
자이언트판다
판다습성
    푸바오
판다습성
    푸바오
자이언트판다

     

     

    많이 궁금하셨을텐데요. 자이언트 판다 연구 협력 협의서에 푸바오가 만4세(성년기)가 되는 2024년 7월 20일 이전에 중국반환을 하도록 서명을 했다고 하니 어쩔 수 있나요. 

     

    일단 예정일은 내년 7월이라고 하는데, 이 자이언트 판다의 가임기가 1년에 겨우 3,4일 정도밖에 안 되서 짝짓기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중국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따지고 보면 부모인 아이바오와 러바오가 한국에서 합사를 통해 교배에 성공하고 푸바오를 잘 낳아 또한 죽지 않고 지금까지 자란 것은 세계적으로도 이슈였다고도 하네요. 그리고 자이언트 판다 습성 중 아이를 낳으면 주로 쌍둥이!를 낳는 습성이 있다고 하는데, 중국에서 러바오가 쌍둥이로 태어난 사실이 있는데 약한 러바오를 잘 챙기지 않아 어릴때 거의 사육사들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런데 러바오는 푸바오가 딸인 줄도 모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수컷들은 새끼들을 공격하기 때문에 어릴때부터 떨어져 지내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또 수컷들은 새끼가 태어나도 자기 갈길을 간다고 합니다.^^; 모든 육아는 암컷이..실제로 아이바오가 분만 전에도 거의 먹지 않고 했었는데 새끼가 태어났을때도 2,3주동안 먹지도 않고 애를 안고 내려놓질 않았다고 하니 정말 모성애가 강한 동물인 것 같습니다. 마음 찡해진다.)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참고로 러바오는 입맛이 까다롭고 편식이 심해 마음에 드는 대나무가 없으면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질 좋은 죽순을 가져다 줘도 말이죠. 이게 중국에서 러바오 어렸을때 맡았던 사육사가 처음 일을 맡으며 잘 해주려고 좋은 것만 먹이다보니 그렇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음청 깔끔한 성격이어서 자기가 싼 똥위에는 절대 눕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러바오도 한때 중간에 다른 동물원에 옮겨가서 학대와 비슷한 일을 당했다고 하는데, 마치 접객행위를 하듯 애가 직립으로 서서 있는 행동을 했다고 합니다. 포즈 연습을 시켜 관광객들과 사진을 찍게하고 던져주는 음식을 먹게하고.. 돈벌이로만 생각을 한 것인데 그때 관광객들의 병때문에 눈병과 알러지까지 생겼고 그러다가 한국에 와서도 접객행위를 해야하는줄 알고 그런 행동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바오가 새끼를 키우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애틋합니다. 푸바오가 아빠 러바오를 닮아 장난스럽기 때문인데요. 또 강철원 사육사님, 강바오가 푸바오 엄마아빠를 한국으로 데려오기 전 한달동안 중국 동물원에서 아이바오와 러바오랑 친해지는 과정을 담은 영상도 있는데, 아이바오는 상당히 새침하고 낯선 사람을 피하는 경계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었는데, 정말 강바오님께서 열심히 노력한 끝에 친해지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녹아내립니다.

     

     


    그 이유로는 아이바오도 어릴때 학대를 받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 그 영상은 유튜브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바오
푸바오
아이바오학대

     

     


    어리고 귀엽기만한 아이에게 손찌검하고 애정이라곤 1도 없는 모습을 보이는 그 영상을 보고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르더군요. 마음이 아픈 영상인데 그래서 애가 그렇게 경계심이 생길 수 밖에 없나 봅니다. 동물도 무시하고 학대하면 다 상처받고 하는데 말이죠. 다행히 강철원 & 송영관 두 사육사님 등을 만나서 러바오랑 합사도 하고 귀엽고 인기 쵝오인 딸 푸바오도 낳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행복한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요즘 푸바오의 1일 1영상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또 제 주변에도 한국을 떠나기 전에 한번 가서 직접 봐야겠다라고 말하는 지인도 있더라구요. 헤어지는 것은 너무나 아쉽고 슬프지만 짝짓기를 위해 중요한 일이니 보내줄 수 밖에 또르르ㅜ  ㅜ

     
    갔다가 다시 오면 되지 않나며.러바오,아이바오 임대는 연기를 할 수도 있다고 하니 지켜보면 될 것 같습니다. 푸바오는 이제 성년기에 접어들었으니 중국으로 돌아가서 이성친구 잘 사귀고 이쁜 새끼판다 낳아서 행복한 삶을 살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