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마케팅, 아고다 및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목차
Open AI Chat GPT(챗지피티) 질문 입력 사용법
일단 요즘 유행하고 있는 챗gpt를 저도 결국은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업무의 연장선에 있는 느낌이긴 하지만, 요즘 다들 학생들이나 직장인 할 것 없이 이것 안써본 사람이 없지 않나 싶을 정도로 서비스 공개 단 5일 만에 하루 이용자가 백만명을 돌파할 정도이고 요즘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해서 써본 거죠.
일단 이 사이트, 앱에 대해서 간단 설명하고 들어가자면,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2022년 11월 30일에 공개한 빅테이터 활용한 인공지능 대화전문 챗봇이라 할수 있습니다.
GPT는 Generated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서 사용자가 대화창에 질문 또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적절한 대화를 나누는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데, 사실상 논문작성, 번역, 노래작사작곡 그리고 코딩작업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다 사용해보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광범위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복잡한 코딩 작업을 할 때 프로그램 언어내에서 오류를 잡을 때 이걸 사용하면 유용하다는 후기들이 많다는데요, 저도 아직 코딩을 공부하지 않아서 거기까진 모르지만 여하튼 도움이 많이 되고 있는 듯)
반면, 활용하지 못하는 답변 영역도 있다하는데, 개인적인 성격이나 선호도에 대한 것이라 합니다. 이성적인 영역과는 거리가 먼 영역에 대해선 대화가 어렵다는 것.
이에 대해서 일관적으로 인공지능 언어모델은 성격, 선호도가 없고, 중립적이면서 객관적인 답변을 하게 설계되어있다고 답한다고 합니다.
open ai 회사에 대한 정보를 조금 살펴보니 원래 초창기 설립자는 일론 머스크 였다가 2018년 전격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인공지능 대화앱인 챗지피티의 특징이라면 사람의 피드백을 활용하여 강화학습을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도록 한 점인 것 같습니다. 대화의 내용을 기억하고 다음 질문의 답변에 활용하는 등 뛰어난 면모를 보이는 것이죠.
그리고 이 챗지피티 사용법으로 유의해야할 점은 만약에 부적절한 질문, 대화를 유도하는 경우에는 모더레이션을 이용하였기 때문에 차별적이거나 공격적, 그리고 혐오적인 기타 적절하지 못한 것은 제한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다시 chat GPT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검색을 통해, 해당 사이트를 찾습니다.
OpenAI
Creating safe AGI that benefits all of humanity
openai.com
그리고 가입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 방법을 선택하세요.
저는 편리하게 구글 계정으로 가입했는데요.
모바일에서도 가입은 같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전 모바일로 했습니다.
이때 핸드폰 번호 인증하는 것도 나오는데 이것까지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그럼, 이렇게 첫 사용 창에 여러가지 알림과 설명, 경고문구 등이 나옵니다.
챗지피티 사용법 중 얘네의 능력(Capabilities)에 있어서는 번역기를 돌려보니
1, 사용자가 대화 초반에 한 말을 기억합니다
2, 사용자가 후속 수정 사항을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
3.부적절한 요청을 거절하도록 훈련된
사용언어는 한글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영어버젼만 캡쳐했지만 한글도 잘 반영됩니다.
오픈에이아이 챗지피티 사용후기
아무튼 질문이나 대화창에 작성을 하고 답변이 계속 써지는 형식인데,
이때 저기 우측 상단의 + 를 클릭하면 좌측 상담 삼선을 클릭했을때 대화내용이 저장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것도 유용하더라구요. 대화창이 사라져버려서 곤란한 경우도 있을테니까요.
(*그냥 한글로 검색해도 답변이 나오네요^^;)
저는 챗gpt 한글번역을 위해 일단 한글 질문을 작성하여 번역기 돌린 다음에 입력창에 붙여넣고,
답변이 나오면 다시 변역기에 돌리는 식으로 조금 복잡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어서...조금 그렇긴 합니다만
이걸 이용했을 때 가치!?...꽤 있는 것 같습니다.
사회적인 이슈라던가 문화 등에 있어 일반적인 내용이 수준급으로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히 수정해서라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다만, 우리나라 음주운전 처벌에 대해서 알아보면, 음주단속기준 혈중알콜농도부터가 0.03%로 하향조정되기 전인 0.05%로 나오는 오류가 있는 만큼 약간 그때그때 정확한 대답을 얻기란 힘든 것 같습니다.
* 해당 글은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수수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