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마케팅, 아고다 및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목차
2024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그리고 25일 성탄절이 곧이죠. 요즘 경제 상황도 좋지 않고 나라도 어수선한 상황이지만 각자 자기 자리에서 한 해 마무리를 잘 했으면 합니다. 오늘은 12월 연말에 가기 좋은 크리스마켓에 대해서 살펴볼텐데, 요즘 인기있는 갈만한 광화문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 잠실, 명동, 여의도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크리스마스 마켓이란?!
크리스마스 마켓은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기 전, 약 한달 동안 열리는 특별한 축제 시장을 말하는데요.
주로 유럽에서 시작되어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용품과 먹거리를 즐기는 문화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으로는,
독일 뉘른베르크가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400년이 넘은 전통을 자랑합니다. 또 프랑스 스트라스부르도 아름다운 중세 도시의 풍경과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오스트리아 빈에서도 화려한 궁전과 함께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며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곤 합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주로 아름다운 조명과 장식으로 꾸며진 거리와 광장이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는데, 따뜻한 와인을 마시며 겨울 추위도 녹이고, 각종 먹거리를 맛볼 수 있으며, 특히 글뤼바인이라는 와인은 크리스마스 마켓의 상징으로, 향신료와 과일이 들어간 따뜻한 와인입니다.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장식품, 수공예품, 핸드메이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각 지역의 특색이 담긴 기념품을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나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요즘 주요 도시에서 열리고 있는데, 미리 기간과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인기 있는 광화문 크리스마스 마켓 & '서울 라이트' 행사
우리나라에서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에 가장 인기 있는 장소가 바로 광화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도 어김없이 광화문광장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과 서울 라이트라는 행사가 열리는데요.
한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4일 서울시 밀집도가 높았던 곳이 광화문과 종각 일대였다고도 합니다. 그 다음으로 명동, 더현대서울과 ifc몰이 있는 여의도도 있었고, 롯데월드와 석촌호수가 있는 잠실도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인파가 가장 많이 몰린 곳은 광화문 일대지만, 사람들의 체감 혼잡도는 명동이 더 높았을 것으로 추정되기도 합니다. 명동의 면적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으로 해석되는데요.
아무튼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광화문 외벽을 비추은 서울라이트 광하문, 산타마을을 컨셉으로한 크리스마스 마켓, 광화문 마켓이 열린다고 합니다.
또, 광화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대형 트리와 함꼐, 무사파 : 라이온 킹, 이스타항공, 조 말론 런던 등 포토존, 맛집거리, 각종 크리스마스 수공예품 판매 부스가 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빛 초롱 축제가 광화문 광장에서 열렸지만, 올해는 청계광장으로 이전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기타 한강, 명동,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
(1)잠실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 2024
유럽의 크리스마스를 만끽할 수 있는 곳, 대형 트리, 회전목마 포토스팟과 와인, 디저트,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4.11.20수~2025.1.5일 / 오전 10시 반~ 오후 10시, 잠실 월드몰 잔디광장
참고로 롯데월드타워가 24일, 25일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로 변신한다고 하니, 특히 오후 5시 반이후부터 오후 10시까지 15분 단위로 송출되는 이 장면을 꼭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2024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개막했는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구경할 수 있고, 달콤한 추억 만들기 주제로 한 이번 마켓은 12.31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도 2024 로맨틱 광진 크리스마스 마켓이 20일부터 6일간 열리니 참고핫에ㅛ.
(3)더현대 서울, 르 그랜드 시어터
더현대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르 그랜드 시어터라는 이름으로 더 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공간이 마련되고, 움직이는 대극장을 모티브로 레드 벨벳 커튼, 형형색색 커튼,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꾸며진다고 합니다.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 / 11.1금~12.31화
(4)커먼그라운드 광장, 커먼윈터타운
반짝이는 대형트리 아래, 은하수가 쏟아지는 듯한 포토존, 겨울 소품 등을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
📌중앙 팝업 : 24.12.6금~24.12.25수
📌광장 : 24.12.6금~25.1.12일
📌장소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00 커먼그라운드 광
(5)명동 크리스마스 마켓
명동 일대에는 이 시기에 화려한 크리스마스 조형물과 백화점 미디어파사드, 명동성당 야외공연, 성탄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요.
특히,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외관에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이고, 농구장 3개 크기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건물 자체가 신비로운 크리스마스 성으로 변하는 모습, 밤하늘에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된 놀이공원, 크리스마스 마을에 펼쳐진 대형 트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영플라자 건물에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한 롯데백화점은 올해 처음으로 본점 외벽에도 라이팅 쇼를 추가하고, 좁은 명동 거리에서 미디어 파사드를 볼 수 밖에 없는 불리함이 있지만, 차별성으로 꾸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롯데백화점 매장 내부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서,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 겨울 간식 등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각 백화점들은 크리스마스 연말 세일 행사도 진행한다고 하니 쇼핑도 즐기면서 따뜻한 연말을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