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마케팅, 아고다 및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목차
요즘 거짓말처럼 늘어가고 있는 흉기난동,살인예고 협박 등... 사회적으로도 매우 불안한 치안문제 때문에 저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분들이 출퇴근길을 걱정해야하며 밝은 대낮에도 안전에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로 공포에 떨고 있는데요. 신림역, 서현역, 합정역은 물론 강남도 주요 도심의 한가운데에 경찰특공대, 안전요원 등이 배치되어 집중 단속에 신경을 쓰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죠.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이 문제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또 필요로하시는 여성,남자호신용품추천 관련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호신용품 사용 주의해야 하는 이유
먼저 가장 중요한 내용을 읽고 가셔야 합니다. 누구나 필요할 수 있지만 자칫 이것이 나에게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호신용품인 너클이나 전기충격기, 삼단봉 등이 무기로 악용되는 사례가 늘면서 이에 대해 사회적,법적 규제도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호주, 캐나다, 영구 등 외국에서는 금속 너클을 무기로 지정하고 있다고도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50개주 중 너클을 소지하는 것 자체가 불법인 곳은 22곳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것의 위험성은 이미 안타깝게도 사례를 통해서도 보여지지만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이것을 사용해 가격하면 안면은 안와골절뿐만 아니라 실명이 될 수 있고, 머리를 가격할 경우에는 뇌출혈로 이어질수도 있고 치명상을 입힐 수 있어 이미 외국의 여러나라에선 불법 무기로 규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이런 점을 알고서 여성호신용품추천 및 구입 이용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를 살펴볼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호신용품매장 등에 대한 규제가 확실하지 않습니다. 사실상 없다고도 봐야할텐데요. 총포, 도검, 화약류 등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는 3만볼트 이상의 전기충격기나 총포, 도검, 분사기, 석궁 등만 관리를 하고 있고, 사실상 너클이나 삼담봉, 여성 호신용 스프레이는 아직 규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도 호신용품매장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것일텐데요.
대안책으로 구매자등록제를 통해 범죄도구 악용될 가능성 막고 안전기준 마련하자라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여성,남자호신용품추천 - 어떤것이 현실적인 도움될까
여기서 또 한가지 주의해야할 것이 정말 위기의 순간을 위해 준비한 제품이 혹여라도 오히려 방해, 문제가 되지 않을까하는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아마 궁금하시기도 하실 것입니다.
1. 호신용 스프레스
2. 호루라기 또는 호신벨 O
3. 삼단봉
4. 호신술 배워두기
이렇게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는데, 전문가들이 말하기를 최근 늘어나는 이상동기범죄에 있어 이미 매스컴에서도 보도되듯이 그들은 우리가 호.신.용.품을 갖고 있다해서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도 아니고 갑자기 공격한다는 것입니다. 즉, 지니고 있어도 사용할 시간이 없다는 것인데요. 만약 예측가능한 상황이라면 호신용 스프레이 등으로 대응을 하고 빨리 도망가면 되는데, 예측을 할수도 없는 상황에 사건들이 터지곤 합니다.
그럼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이 입을 모으는 제품은 바로 '호신용 호루라기'입니다. 그나마 작으면서 가볍고 가지고 다니기도 편리하면서 이걸 불면 소리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주변에서 알아차리기 쉽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범죄 상황을 목격한 이가 누구라도 112 신고로 도와줄 수 있고 정말 칼에 찔리는 극적인 상황에서도 119 신고가 비교적 빠르게 이뤄질 수 있다는 등 시간적 여유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호루라기/호신벨을 누르거나 불어서 상황을 알리는 효과를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삼단봉의 경우에는 괴한에게 뺏길수 있고 특히 힘이 약한 여성호신용품추천이 아닌 오히려 위험하다고 경고합니다. 호신용 스프레이 분사 또한 연습을 자주 하는게 아닌 이상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위급 상황 시 조준이 어렵다고들 합니다. 차라리 캡사이신(바르는것)을 이용하는 것이 낫다고 하네요. 전기충격기도 마찬가지로 연습이 없으면 사용이 어려운 도구라고 합니다. 즉, 남자든 여자든 나에게 맞는 도구를 찾는 것이 관건인 것 같고 무턱대고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평소에 충분히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은데, 위급한 상황에서 당황하여 호/신/용/품을 꺼내지도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 안전한 대응 방법
그리고 가장 상책은 대응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도 손을 꼽고 있는데요.
무조건 멀리 도망치라고 합니다. 상대와 가까운 거리라서 도망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상대를 자극, 가격하기보다는 무게 중심을 무너뜨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도망칠 시간을 벌기 위해서말입니다. 또 흉기를 들고 있다면 이것은 무도인도 방어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도망이 최선이라 합니다.
만일 방어를 하다가 공격을 했을 때 정당방위로 인정되느냐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쉽지 않다고 얘기를 하는데 실제 2014년 사례가 있습니다. 집에 침입한 도둑을 빨래 건좯로 때려 뇌사 상태에 빠트렸던 집주인이 결국 유죄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는 이같은 정당방위를 인정해주는 곳도 있지만 우리나라는 다소 엄격하게 정당방위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섣부른 대응은 오히려 자신에게 불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으므로 호신술 또한 적극 권하지는 않습니다.
도망칠때는 정면보다는 측면으로 이동해야 방향전환을 순식간에 하기 어렵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요즘은 성별 상관없이 공격이 이뤄지는 묻지마 범행이 이어지고 있어서 최근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호신용품추천매장을 찾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오늘 설명드린 내용들을 잘 참고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고 신중히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활동으로 소.정.의.수.수.료.지.급.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