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마케팅, 아고다 및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목차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찾아왔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올해도 2달 밖에 남지 않았네요. 여러분은 올 한해 이루고자 했던 일 어느 정도까지 오셨나요. 저는 많이 아쉬운 점이 있지만 남은 두달 동안 또 최대한 달려보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2025년 띠, 2025년 무슨해인지, 그리고 내년 삼재띠와 복삼재 삼재 뜻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신년운세와 무료사주 보기 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1.2025년 띠, 2025년 내년 무슨해인지
먼저, 2025년 무슨해인지를 살펴보면, 내년은 을사년(乙巳年), 즉 뱀띠의 해, 그것도 푸른뱀, 청뱀띠, 청사의 해입니다.
📌잠깐, 청뱀띠?! 이 색의 의미는 뭘까?
2023년은 계묘년이라해서 검은 토끼의 해였죠. 이렇게 해마다 띠에 따라 색에도 차이가 있는 이유는, 동양의 전통 색채 이론인 오방색(청,적,황,백,흑)과 음양오행 사상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음양오행은 상생과 상극의 관계를 말하는데, 이것은 자연의 순환과 조화를 나타내는 방식으로 각 색마다 상징하는 특징이 다 있고 이와 함께 매년 띠를 정하는 육십갑자에 대한 이해도 필요한데요. 즉, 해마다 띠를 정해지는 규칙에는 하늘의 줄기를 뜻하는 천간의 10글자와 땅의 가지를 의미하면서 특정 동물과 관련있는 12지지(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의 조합으로 나오는 60갑자 글자의 주기가 있는데, 복잡한 설명이므로 세부 설명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설명보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이러한 규칙에 의하여, 색과 띠의 연결성을 좀 더 풀어보자면, 2023년 계묘년은 '계'라는 글자가 오방색 중에서도 검은색으로 분류되기에 그냥 토끼의 해가 아닌 검은 토끼의 해였고, 올해 2024년 갑진년의 '갑' 글자가 오방색 중 청색에 속하기에 청룡의 해, 그리고 2025년 을사년의 '을' 글자 역시 오방색 중 청색에 속하여 푸른 뱀의 해가 되는 것입니다.
이제 여기서 뱀의 해와 푸른 뱀의 해의 특징이 무엇인지를 비교해볼게요.
기본적으로 2025년 띠인 뱀은 여러개 의 띠 중에서도, 지혜와 통찰력이 뛰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뱀은 변화를 잘 수용하고 상황에 맞게 적응하는 능력도 뛰어난 동물로 여겨지는데요.
여기에 청색의 의미는 보통 생명력과 조화를 상징하며, 개인의 성장과 변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시기로 여겨지는데, 여기에 청룡은 권력과 풍요를 나타내고, 청뱀은 지혜와 통찰력을 상징합니다.
이렇게 2025년 내년 무슨띠인지 살펴봤는데요.
이로써 정리해보면 2025년 내년 청뱀띠의 해는 지혜로운 선택과 결단이 중요시되면서, 개인의 성장과 발전이 강조되는 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청룡, 청뱀 두해 모두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시기인 것입니다.
- 청룡의 해 : 새로운 시작
- 청뱀의 해 : 지혜로운 선택
2.2025년 삼재띠와 복삼재, 삼재 뜻&삼재 보내는법
그리고 우리가 알기로는 삼재띠라는 것도 있죠. 내년에 무슨띠가 삼재라더라... 이런 얘기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이것도 위에서 설명한 육십갑자와 연관이 있는데, 삼재주기라는 계산에 의해서 9년을 주기로 돌아오는데, 중요한 것은 한 가지의 삼재띠만 돌아오는 것이 아니라, 3개의 띠가 묶여서 같이 3년간 들삼재,눌삼재, 날삼재를 보낸다는 사실.... 아셨나요?!
📌삼재 뜻(三災)
삼재는 동양 철학에서 유래된 개념으로, 특정한 주기에 따라 찾아오는 세가지 재난을 의미합니다. 수재, 화재, 풍재(물,불,바람)라고 하는데, 각 재난은 특정한 해에 따라 발생할 수 있고, 주기는 9년을 주기로, 한번 찾아오면 3년간 지내야 합니다.
삼재의 첫해는 들삼재/입삼재라고 하고, 두번째해는 눌삼재/침삼재라고도 하며, 세번째 마지막 해는 날삼재/출삼재라고도 합니다.
각 해마다 재난이 다른 성격을 띠는데, 첫 해에는 가족이나 주변인이 화를 당한다고 하며, 두번째 해에는 시비가 많아지고, 마지막해에는 재물이나 명예가 훼손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삼재라는 개념도 있는데, 예를 들면, 내가 2025년 삼재띠에 해당하지만, 오히려 복이 되는 기회라고 해서 복삼재에 든다는 개념입니다. 하지만 역시 복삼재도 삼재에 해당하므로, 여전히 조심해야할 수 있으니, 개개인의 운세, 사주풀이를 참고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5년 삼재띠는?
바로 돼지띠, 토끼띠, 양띠가 내년 삼재띠에 해당이 되는데요.
이 중에서 어떤 띠가 복삼재이고, 악삼재인지 구분하는 기준은 개개인마다 다르게 풀이되는 사주팔자와 관련이 깊다고 합니다.
다만, 돼지띠의 경우, 용띠해인 2024년부터 내년 2025년에도 안 좋은 경우가 있는데, 특히, 가을겨울에 태어난 경우가 안좋을 수가 있고, 이것은 돼지띠가 용띠와 뱀띠와 사이가 좋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도 해석하기도 합니다.
또한, 앞에서 삼재주기가 돌아오면 3년을 보낸다고 했는데, 2025년부터가 첫 들삼재에 해당하여, 2026년 눌삼재, 2027년 날삼재를 보내고, 날삼재가 끝난해로부터 9년 뒤에 다시 날삼재, 즉 삼재가 찾아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삼재 피하는법, 삼재보내는법으로 많은 이야기들이 있는데, 중요한 것은 어떠한 결정이든 신중하고 건강을 조심하면 되는 것 아닐까하는데요. 더 다양한 삼재보는법과 앞으로의 삼재띠 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3.무료신년운세, 무료사주 보기 방법추천
먼저 요즘은 간단히 광고를 시청하거나 하면 무료사주부터 무료운세도 볼 수 있는 사이트나 어플이 있고, 네이버에서도 생각보다 상세한 무료신년운세, 오늘의운세 등이 확인 가능한데요. 물론, 카테고리에 따라서는 유료이용도 있는데, 개인에 따라서 필요하시면 더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는 제가 찾아보고 직접 이용해본 신년운세, 타로, 무료사주보기,무료운세보기 방법 사이트들이니 참고해보시고, 여러 곳의 내용을 직접 비교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