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마케팅, 아고다 및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목차
이번주 중반부터 연차를 써서 긴 추석연휴를 누리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예상되는데요. 이전 글에서 알아봤지만, 올해 10월1일에는 공휴일이 폐지된 국군의날도 현재 임시공휴일로 지정 확정되어 다시금 꿀연휴가 예정되어 있는데, 더운 여름에 지쳐 있는 체력 다시 끌어올리기 최적의 시기인 것 같습니다. 천고마비라서 말도 살찌고 나도 살찌고... 아무튼 지금부터 간단하게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정체 교통현황에 대한 소식 및 연휴기간 추석 국내여행 숙박 깨알 팁, 추석숙박세일페스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은 아고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1.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무료? 어떤 상황
말그대로 이번 2024 추석 연휴기간 동안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면제된 이야기를 해볼까하는데요.
기사에 따르면, 지난 10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하길 국무회의에서 추석 연휴 기간(15~18일) 동안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안이 통과됐다는 것입니다.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대상 차량은 이 기간 잠시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이 해당되며, 14일 자정이전에 고속도로에 진입해 15일로 넘어간 이후에 진출하거나 18일 자정 전에 고속도로 진입해 18일로 날이 바뀐 경우까지 모두 통행료 면제키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꿀이지요.
이같은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행사는 2017년부터 명절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로 진행해 왔습니다. 코로나 기간에는 잠시 중단했다가 2022년부터 다시 면제를 이어온 것인데요.
2.추석 고속도로 정체 예상
일단 당국에서 추석기간에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운영하다고 밝혔는데, 관련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추석 고속도로 정체 혼잡은 추석 전날인 16일 오전 귀성길, 그리고 추석 다음날인 18일 귀경길 출발 등으로 교통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연휴기간 원활한 차량 소통, 귀성/귀경/여행객 편의 증대, 대중교통 수송력 확대, 교통안전 강화 등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하다는 내용입니다.
이 기간 동안 이동 인구는 3695만명, 이는 지난해 추석연휴보다 9.4% 감소된 내용으로 17일에 특히 가장 많은 인원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귀성 출발, 귀경 출발은 언제?(한국교통연구원 설문조사 결과)
- 귀성 출발 답변 : 16일 오전, 14일 오전, 17일 오전 순으로 나타남
- 귀경 출발 답변 : 18일 오후, 18일 오전, 19일 오후 순으로 나타남
이와 같은 사전조사 결과도 있어서, 혹시라도 겹치지 않는 날을 선택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추석 연휴 여행 예정은?(feat.추석숙박세일페스타)
그리고 추가적으로 설문조사에서 귀성이나 귀경대신 여행을 가겠다고 한 사람들이 23.8%로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도 했지만 연휴가 꽤 긴만큼 자연스러운 일이라 생각되는데요. 해외여행도 많이 떠나겠지만, 국내여행도 연차까지 써서 가족끼리, 연인끼리 많이 떠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벌써, 카카오톡보니까 추석숙박세일페스타까지 떠 있더라구요.
아래에서 숙세페라고 해서 이제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테지만, 숙박세일페스타가 무엇인지, 그리고 자세한 '추석숙박페스타' 내용 확인해보시고, 알뜰한 추석 국내여행 숙박 세일가격으로 이용바랍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인 1매 한정 쿠폰 / 비수도권 지역 국내여행 숙박세일, 당일 발급해 익일 오전 7시까지 사용 가능
4.추석 고속도로 교통현황 실시간 확인방법
tbn 한국교통방송에서 추석 연휴 고향길, 귀경길 교통안전 관련 특별방송을 진행(14일~18일)한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한가위에 어울릴만한 노래와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고 하니, 졸리고 지치는 차 안에서 가족들 또는 혼자서라도 지치지 않게 방송 듣고 가셔도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리며, 추가적으로 모바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추석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보기도 남겨드립니다.
*이 외에도 전국 12개 방송국에서 실시간 교통상황, 사고/재난/돌발 정보 신속 전달한다고 합니다. tbn교통방송은 스마트폰앱 tnb통과 유튜브 채널로 청취 가능.